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아담 안티 히어로의 탄생

by tasguk36 2023. 1. 4.

블랙 아담

 

블랙 아담 정보

 

장르: 액션, 모험, SF

국가: 미국

감독: 자움 콜렛 세라

출연: 드웨인 존슨, 노아 센티네오, 피어스 브로스넌, 퀸테사 스윈들, 알디스 호지, 사라 샤이

스트리밍: 극장 개봉

공개: 2022.10.19

상영 시간: 125분

등급: 12세

 

 

기원전 2600년 영웅 테스 아담 탄생

기원전 2600년 인류 최초의 자치 국가인 칸다크는 수백 년간 번영을 이루었습니다. 폭군인 아크톤 왕은 흑마법에 몰두했고 강력한 힘을 원했습니다. 그는 사박의 왕관을 만들려고 하였고 왕관의 주재료는 이터니움이었습니다. 악마의 힘을 빌린 사박의 왕관은 왕에게 절대적인 힘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아크톤 왕은 왕국에 있는 노예들을 동원해서 이터니움을 채굴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수많은 노예들이 채굴장에서 죽어나갔지만 왕은 그들에게 어떤 대가도 제공하지 않았고 어린 노예는 지옥 같은 현실을 벗어나고 싶어 했습니다. 그는 산맥 꼭대기에 올라가서 다른 노예들을 향해 자유를 외쳤습니다. 어린 노예는 마음속으로 영웅이 나타나서 자신들을 구해주길 간절히 바랐습니다. 그때 그의 바람대로 정말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어린 노예는 처형 당하기 직전에 마법사 의회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세상의 수호자인 마법사들은 그에게 강력한 마법의 힘을 부여했고 그는 샤잠이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습니다. 어린 노예는 강력한 마법의 힘으로 테스 아담이 되었습니다. 그는 악마의 힘을 소환한 아크톤 왕과 전쟁을 벌였고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전쟁이 끝난 뒤 테스 아담은 수천 년 동안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수천 년간 잠들어 있던 영웅의 귀환

그 후 칸다크는 용병들이 거주하는 국가가 되었고 항상 전쟁의 위협 속에서 고통을 받았습니다. 용병들 중에는 전설처럼 전해지는 사 박의 왕관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믿고 있는 사람이 있었고 아드리아나도 왕관의 존재에 대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용병이 왕관을 찾기 전에 먼저 왕관을 찾은 다음 그것을 숨기려고 했습니다. 아드리아나와 그녀의 일행들은 고대 유적지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사 박의 왕관을 발견했습니다. 그녀가 왕관을 손에 넣자마자 그녀를 뒤따라왔던 용병들이 주변을 포위했는데 군인들은 아드리아나를 체포한 다음 그녀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아드리아나는 조용히 오래된 석판에 있는 글자를 읽었습니다. 그녀가 샤잠이라고 외치자 하늘에서는 강력한 빛이 뿜어져 나왔습니다. 그들 앞에 망토를 두른 누군가가 나타나고 그의 정체는 수천 년 전에 사라졌던 테스 아담이었습니다. 테스 아담은 강력한 번개의 힘으로 중무장한 군인들을 간단하게 제압했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힘을 가진 그도 이터니움이 장착된 미사일에는 타격을 입고 말았으며 아드리아나는 테스 아담을 집으로 데려가서 치료했습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는 테스 아담이 나타났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아만다 윌러는 그를 막기 위해서 저스티스 멤버들을 출동시킵니다. 수천 년 만에 테스 아담이 등장한 것이기 때문에 그가 어떤 인물인지 알려진 정보는 거의 없었습니다. 호크맨, 닥터 페이트, 사이클론, 아톰스메셔는 테스 아담을 상대하기 위해 팀을 뭉쳐야 했습니다. 수천 년 만에 다시 세상을 목격하게 된 아담은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너무 새롭고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테스 아담과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대립

테스 아담은 아드리아나가 위험에 빠진 것을 보고 그녀를 위협하는 용병들을 잔인하게 처리했습니다. 수천 년 전에 사고 의식을 가지고 있는 그에게 법으로 악인들을 심판한다는 개념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호크맨은 테스 아담이 죽이려던 군인들을 구해냈습니다. 테스 아담과 호크맨은 잠깐의 대화를 나눴지만 의견은 충돌하게 됩니다. 닥터 페이트는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 존재였습니다. 그는 환영과 분신을 이용해서 테스 아담을 압박하고 닥터 페이트가 테스 아담의 정신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호크맨이 그를 공격했지만 테스 아담은 그들에게 맞설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이클론과 스톰스매셔까지 가담했지만 테스 아담을 제압하기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아드리아나는 갑자기 나타나서 영웅 행세를 하는 저스티스 멤버들의 행동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칸다크는 오랫동안 전쟁 때문에 힘들어했지만 그동안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는 칸다크를 방치했습니다. 아드리아나는 자신을 구해준 테스 아담에게 고마움을 느끼면서도 그를 완전히 신뢰하지는 못했습니다. 테스 아담은 영웅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잔인하고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스티스 멤버들과 테스 아담은 용병 군단과 맞서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평화협정을 맺었습니다. 그들은 함께 적에게 맞서면서 서로를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테스 아담도 저스티스 멤버들이 생각하는 선의 개념과 가치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스마엘은 사 박의 왕관을 차지하기 위해서 아드리아나의 아들인 아몬을 납치했습니다. 아드리아나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서 왕관을 들고 이스마엘이 있는 용병기지로 들어가고 이스마엘은 이터니움 방벽으로 무장한 채 테스 아담과 저스티스 멤버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터니움의 강력함은 테스 아담도 파괴시키지 못했습니다. 이스마엘은 과거 아크톤 왕의 후손이었습니다. 그는 왕관을 차지하고 과거 아크톤 왕이 했던 것처럼 악마의 힘을 얻으려고 했습니다. 아드리아나가 그에게 왕관을 넘겨주는 순간 일시적으로 이터니움의 반격이 해제되고 테스 아담은 아몬을 구하기 위해서 달려들었고 가까스로 아몬에게 날아오는 총알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테스 아담은 강력한 전기 에너지로 기지 전체를 폭발시키고 다행히 저스티스 멤버들과 일행들은 모두 무사했습니다. 

 

테스 아담과 사박 최후의 결투

이스마엘은 전기에 불탄 채 죽음을 맞이하였습니다. 용병 기지가 초토화되었고 테스 아담은 이제 모든 일이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과거의 기억을 떠올렸고 마법사들에 의해서 제일 먼저 선택받은 사람은 테스 아담이 아니었습니다. 과거 어린 노예로서 처음. 사람이 되어 세상을 구한 사람은 테스 아담의 아들인 후르트였습니다. 후르트는 죽어가는 아버지를 살리기 위해서 그에게 자신의 능력을 모두 전해줬습니다. 아들인 후르트는 아버지에게 모든 능력을 전해준 다음 다시 평범한 인간이 되었고 왕이 보낸 암살자에 의해 비참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테스 아담은 아들을 잃은 슬픔과 고통으로 인해서 세상 자체에 대한 분노와 증오를 마음속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복잡했던 그의 마음은 용병단을 처리하고 나서야 어느 정도 안정을 얻을 수 있었고 테스 아담은 죽은 아들을 생각하며 자신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멤버들의 뜻대로 영원히 사라지는 것이 세상을 위해 좋은 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봉인하려고 했습니다. 테스 아담은 샤잠이라고 외쳤고 그 순간 그는 다시 평범한 인간으로 돌아갔습니다. 닥터 페이크는 테스 아담을 저스티스의 비밀 감옥으로 데려갔습니다. 감옥에서 가사 상태로 있었고 그는 의식이 없는 채로 그곳에서 평생 갇혀 있어야 했습니다. 사박의 왕관을 연구하던 아드리아나는 왕관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박의 왕관이 힘을 발휘하고 악마의 힘이 소환되기 위해서는 마법사의 챔피언이 가진 힘으로 죽은 자가 최후의 바위까지 도달해야 했습니다. 악마들은 최후의 바위에 도달한 이스마엘에게 악마의 힘을 선물했습니다. 이스마엘이 사박이라고 외치자 그의 모습은 악마처럼 변하였고 이스마엘은 강력한 불의 마법을 지닌 악마로 변신했습니다. 저스티스 멤버들은 이스마엘을 향해 공격을 퍼부었지만 그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패배를 직감한 닥터 페이트는 아무도 출입할 수 없는 결계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혼자서 이스마엘을 상대하며 시간을 벌려고 했습니다. 닥터 페이트는 자신이 가진 모든 에너지를 동원해서 이스마엘의 움직임을 막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환영 하나를 테스 아담에게 보냈고 악마의 힘을 가진 이스마엘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테스 아담밖에 없었습니다. 닥터 페이트는 잠자는 테스 아담을 깨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스마엘은 닥터 페이트의 환영들을 하나씩 없애면서 마지막 남은 그의 본체마저 처리했습니다. 닥터 페이트는 그 자리에서 죽음을 맞이하였고 잠에서 깨어난 테스 아담은 곧장 이스마엘에게 달려왔습니다. 
호크맨은 닥터 페이크가 죽으면서 남긴 헬멧의 힘을 이용해서 순간적으로 그의 환영 마법을 실현했습니다. 수많은 호크맨들의 환영이 이스마엘의 몸을 제압하였고 그때 테스 아담은 이스마엘의 머리에 달린 뿔을 잡고서는 그를 들어올렸습니다. 
테스 아담은 그 자리에서 이스마엘을 반으로 찢어버렸습니다. 테스 아담과 저스티스 멤버들은 아크톤 왕의 후손인 이스마엘을 물리치고 칸다크를 구해내는데 성공하며 여기서 블랙아담은 끝이 납니다.

 

감상평 : 졸작은 면한 블랙 아담 감상평

 

테스 아담의 설정 자체부터 문제가 보입니다. 2600년만에 깨어난 사람이 어떻게 피아식별을 잘 되는 건지 아드리아나와 카림만 빼고 다 쓸어버립니다. 물론 인터갱은 테스 아담에게 총을 쏘고 아드리아나는 샤잠을 외처 본인을 깨워줬다고 처도 카림은 누군지 알지도 못하는데도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본색을 들어내기전 이스마엘 또한 카림과 마찬가지로 아드리아나의 동료로 묘사가 되었는데 왜 죽게 내버려 준 것인지 말입니다. 아드리아나와 그녀의 아들 아몬 이 둘이 이영화의 최대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드리아나는 테스 아담을 치료 해줬다고는 하나 그의 강력하고 잔인한 모습을 봤었기에 두려움이 클 텐데 테스 아담과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대립을 할 때마다 중간에서 큰소리를 칩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살인을 하지 않는 히어로 집단이기 때문에 그녀를 죽일리는 없겠지만 테스 아담의 경우 그의 행보를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아몬과 테스 아담의 관계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테스 아담은 통제가 불가능 하고 본인만의 확고한 사상이 있는데 어떠한 유대 관계도 없는 아몬의 말을 점점 따릅니다. 가장 어이가 없었던 장면은 사박이 죽음의 군대를 소환하고 아몬이 손을 들어 사람들을 불러모아 죽음의 군대에 맞서 싸우기 시작하는데 훈련된 군인도 아닌 일반인들이 무기도 아닌 몽둥이 한방에 전부 다 나가떨어지는 장면을 보고 웃음만 나왔습니다. 그리고 죽음의 군대라면 어벤져스의 타노스와 군대와 같이 웅장하게 등장해야 하지만 죽음의 군대는 해골병사의 수가 너무 적어 위압감을 전혀 못 느꼈습니다. 이 영화의 문제는 한두 가지가 아니었으며 이 외에도 너무 많습니다. 그나마 칭찬을 할만한 부분은 캐릭터 디자인과 배우 캐스팅이였던거 같은데 특히나 닥터페이트의 외형이 세련되고 멋있었으며 블랙 아담은 그냥 보기에도 상당히 강한 아우라를 뿜어대는 것 같았습니다.
이 영화를 추천하긴 힘들 듯하나 히어로물을 좋아하고 스토리보다 액션을 더 선호한다면 생각 없이 보기엔 괜찮을 듯합니다.

댓글